본문 바로가기
기타

짝퉁 PX-200 구별

by psychofriend 2009. 12. 28.
옥션에서 긴가민가 하고 구입한 px-200w.
짝퉁으로 판명. 반품하려 하다가 이기회에 이 짝퉁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이것이 중국산 짝퉁 px-200w. 이른바 짝퉁이다. 모양은 그럴싸하다. 제법 잘 만들었다. 상당히!!!

이것이 진품과 짝퉁과의 결정적인 차이. 진품은 병행수입품이던, 정식 수입품이던 오른쪽과 같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서 오지만,
짝퉁은 저런 파우치가 하나 딸려온다. 화이트는 케이스 자체도 화이트.
저런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있는 상태로 제품 포장이 되어 있다.
이 점 확실히 알아두자!!

하나 하나 살펴보자.

일단 포장. 너무 쉽게 열린다. 정품의 경우 뜯어지지가 않아 결국 가위로 잘라서 열었다.
이건 힘들이지 않고 너무 간단히 열린다. 잡고 흔드니까 열렸다 ㅡㅡ;;

플러그 부분. px-200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다. 고질적인 문제, 단선이 일어나는 부분.
본인 또한 이 문제 때문에 18개월새에 4개의 px-200을 구입하게 되었다.
비교 사진은 없지만 진품에 비해 두꺼운 편이다.

저 이음새 부분을 보자. 맞아 떨어지지가 않는다. 저 부분은 접이식 고정이 되는 부분인데,
고정 자체가 아예 되질 않는다. 이상하네? 짝퉁아냐? 하는 의심이 들게 만든 첫 부분.
진품은 똑!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면서 고정이 된다.

길이 조절 부분. ㅎㅎㅎㅎㅎㅎㅎ
일단 길이 조절은 된다. 진품에 비해 길이 조절시 드르륵 하는 느낌이 너무 미약하다. 이말은 충격에 의해 자기 맘대로 움직일수 있다는 소리다. 저 made in china라는 문구. 진품에는 어디에도 찍혀있지 않다.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껏 써온 3개 제품모두 제품 자체에서 저런 문구는 찾을수 없었다.

사진으로 잘 보이진 않지만 진품에 비해 조악하다. 사출 상태도 좋지 않다.

양각 자체가 틀리다. 나사의 크기, 위치도 틀리다.

두껍다. 두꺼워 보이는게 아니라 두껍다.
부품간 결합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저 상태 이상으로 결합이 되질 않는다.
뜯으려고 하면 손쉽게 뜯어진다. 솜 부분도 살짝 걸쳐져 있다. 진품은 솜 씌우기도 힘이 든다.

미약한 마무리 상태...


px-200 이 병행 수입품
px-200w 가 중국산 짝퉁이다(판매자는 병행 수입 정품이라 판매하고 있다)
참고로 1개의 정식수입 px200w와 병행수입 px200, px200w를 각각 하나씩 총 3개의 px200을 사용했었다.
중국산 짝퉁 치고는 상당히 잘 만들었지만, 짝퉁은 짝퉁.
판매자도 그렇지만 옥션에서 이제품을 구입한 사람들의 댓글이 더 웃기다.
이어폰만 쓰다 써보니 너무 좋아요. 비싼거라 틀리네요. 너무 맘에 들어요 등등........
대개 px 200을 처음 써본 사람들의 말이다.
예전부터 사용 해오던 사람들은 반품해버리는것 같다.
그래서 상품 후기를 남기지 못하니 처음 구입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무 의심없이 구입하는것이다.
난 비양심적인 판매자들에게 속고 좋아하는 구입자들을 위해, 술한잔 한샘치고 반품대신 구매결정 해 버렸다.
알아두자. 병행수입품이던 정식수입품이던 px 200진품은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고. 그상태로 포장이 되어있다. 파우치 따위는 들어있지않다. 이건 구입전에도 짝퉁과 구별할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병행수입품과 정식수입품과의 차이는 바코드뿐이다. 정식수입품에는 설명서에 인쇄 되어있는것 이외에 포장에 바코드가 따로 붙어있다. 요즘은 보증서도 따로 나오는듯하다.
판매자들은 병행수입품은 플라스틱 케이스대신 파우치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가격 또한 돈 2~3만원 차이다. 싸다고 무조건 좋아라 하지말자.



이 짝퉁을 마지막으로 px-200은 그만 사용하기로 했다.
제품을 사용하는 내 문제이기도 하지만, px-200의 고질적인 문제 단선으로 인해 그 때마다 px-200을 구입하느니 차라리 비싼돈 주고 보스 제품을 구입해 조심조심 오래쓰기로 마음먹었다.
어차피 4~5개월 마다 교체 하느니, 2년 이상 쓰면 차라리 이익이다.

추가 : 
        짝퉁 제품 사신분들중 한쪽이 안들린다, 들렸다 안들렸다한다,
        지지직거린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px200 플러그 부분 단선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처음부터 그렇다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군요.